티스토리 뷰

반응형

현금보다 카드 사용이 더 많은 요즘, 정작 쌓여있는 포인트는 구경도 해보지 못한 채 소멸당한 적 많으셨죠?

 

하지만 이젠 사용하지 못했거나 쌓여있는 포인트를 조회해서 내 계좌로 받아볼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하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지금부터 카드포인트 통합조회하고 계좌로 입금받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검색창에 '여신금융협회' 또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입력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play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바로가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해주세요(!)

 

 

www.cardpoint.or.kr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홈페이지

www.cardpoint.or.kr

2. 홈페이지 또는 어플에 접속하셨다면 [통합조회&계좌입금]을 선택해 줍니다.

 

 

3.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한 동의]를 모두 체크한 다음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4. [본인확인 서비스] 화면으로 넘어가면 카드 인증, 아이핀 인증, 휴대전화인증 중 본인이 원하는 인증을 선택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진행합니다.

 

5.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위임장] 창이 뜨는데 위임 받는자와 위임자를 확인한 후 [위임 동의]를 선택합니다.

 

6. 다시 한 번 [본인 확인] 창이 뜨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입력합니다. 이제 모든 본인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조회] 버튼을 눌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7.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가 가능한 카드사는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국민카드, 농협카드, 시티카드, 우리 카드, 우체국 카드이며 이 명단에 없는 카드사 같은 경우에는 해당 카드사로 직접 연락해 계좌입금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서비스가 제공되는 카드사의 카드를 보유하신 분들은 아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눌러 카드사별 포인트를 조회합니다.

 

 

8.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포함해 잔여포인트와 소멸 예정 포인트, 그리고 소멸 예정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카드사별로 나와있는 포인트내역을 확인하셨다면 [포인트 계좌 입금하기]를 선택하여 본인 명의의 계좌로 현금화합니다.

 

10. 입금을 요청한 포인트를 직접 입력하거나 전부입금을 선택하여 원하는 만큼 입력한 후 [총 입금 요청 포인트] 총액을 확인하고 [포인트 계좌입금]을 선택합니다.

 

11. 은행명과 계좌번호, 생년월일, 계좌예금주와 입금될 포인트를 최종적으로 확인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12. 회원정보가 불일치하거나 입금되지 않은 포인트는 아래와 같은 빨간 글씨로 사유가 나오니 해당 카드사로 직접 문의하셔서 확인하시고 정상 완료된 내역에 대해서는 입금 요청을 한 은행사를 통해 입금 확인을 하시면 모든 절차가 종료됩니다.

 

하지만 유의사항 또한 있으니 미리 확인하셔야 합니다.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서비스는 개인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용 가능 시간은 00:30~23:30시까지입니다. (카드사별로 1일 1회 신청가능)

 

본인이 현금화할 수 있는 포인트만 조회되며 조회된 포인트와 실제 보유 포인트가 서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카드 포인트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당 1원이며, 계좌입금 신청은 1포인트부터 가능합니다.

 

계좌입금 신청 포인트는 실시간 또는 익영업일이내(카드사별로 상이)에 본인이 입력한 계좌로 입금되며 포인트는 즉시 차감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을 알고싶은 분들은 여신금융협회 공식홈페이지 또는 해당 카드사로 연락하셔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