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적도는 국도교통부에서 주체가 되어 만든 '토지 신분증'입니다.

 

우리가 흔히 지적도나 임야도를 확인하는 이유는 토지를 매매하거나 땅의 소유주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인데요.

 

지적도를 무료로 열람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정부 24'나 국도교통부에서 운영하는 '토지이용 규제정보서비스(LURIS)'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저는 정부 24를 이용하는 것보다 토지이용 규제정보서비스를 더 선호하는 편인데 그 이유는 더 간편해서 그렇습니다.

 

토지이용 규제정보서비스는 로그인이나 신청서 작성이 따로 필요가 없거든요^^

 

지금부터 30초면 끝나는 국토교통부 지적도 무료 열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URIS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토지의 효율적 이용으로 행복한 세상을 열어갑니다.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토지이용규제, 토지이용, luris, 국토교통부, 토지의 효율적 이용

luris.molit.go.kr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LURIS)

 

위 주소로 접속하시면 '토지이용 규제정보서비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는데 [토지이용계획] 화면이 바로 뜹니다.

 

[주소로 찾기] 또는 [도로명으로 찾기]를 선택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주소를 입력한 후 [열람]을 선택합니다.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LURIS)

 

그럼 열람한 주소지에 대한 지목, 공시지가, 면적, 도면 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F 출력이나 문서화하고 싶으시면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LURIS)

 

인쇄할 항목을 선택하고 최종적으로 [인쇄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LURIS)

 

PDF 또는 출력할 프린터를 선택한 후 [저장] 또는 [출력]을 클릭하면 모든 절차가 완료되게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은 단순히 지적도를 빠르게 열람하기 위한 것으로 법적인 효력을 가진 문서로 출력을 원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정부 24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